top of page

Copyright © 2015 EMKOP Co., LTD. All rights reserved.

GHS 시스템

GHS란?(Globally Harmonized System of Classification and Labelling of Chemicals)

전 세계적으로 화학물질의 위험유해성에 관한 분류와 표지의 통일된 System을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되었습니다.

MSDS란?(Material Safety Data Sheets)

1983년 미국 노동성 산하 노동안전위생국 (Occupational Safety & Health Administration, OSHA)에서 작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에게 약600여종의 화학물질이 유해하기에 기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.이를 시작으로 MSDS는 화학물질의 유해위험성,응급조치요령, 취급방법 등을 설명해 주는 자료를 말합니다.

*통합시행으로 변화된 부분

1. 기존의 MSDS에서 GHS-MSDS로 통합되면서 통일된 분류기준에 따라 화학물질의 유해 위험성을 분류하고, 통일된 형태의 표지 및 MSDS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.

2. MSDS를 작성, 또는 보관이 2013년도부터 필수로 재정되었고 현재 MSDS에 GHS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.

3. 산업안전협회 또는 안전 법인체에 검색해보시면 붉은 마름모에 물질의 특성에 따라 여러 그림문구가 들어 있는 모양이 있습니다. 그래 GHS이고 MSDS엔 그 문구에 대한 자세한 기록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. 또한 모든 원료에 GHS 그림 및 설명, 조치, 원료명, 제조사 주소가 들어있는 한글문구가 부착되어 있어야하고 각 문구는 원료의 저장용량에 따라 맞는 크기로 작성하여 붙어 있어야 합니다.

엠코프에서 2017년 5월에 중국 S업체에 설치한 GHS시스템입니다.

GHS에 따라 분류 및 표시 재고의 조건을 충족합니다.


Featured Posts
Recent Posts
Archive
Search By Tags
아직 태그가 없습니다.
Follow Us
  • Facebook Basic Square
RSS Feed
bottom of page